척추 옆굽음증 (척추측만증)

현대인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고정된 자세로 앉아 있는 시간이 늘고, 학생들은 학원, 학교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점점 척추 옆굽음증(척추측만증)의 유병률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성장중인 학생들의 바른 자세, 올곧은 척추를 바로 교정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장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뼈는 성장하지만, 근육이 발달하지 않아 관절 가동범위는 줄어들고
그로 인해 불균형한 자세를 보이게 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줄어든 관절 가동범위를 회복하면서 근육이 발달할 수 있게 교정이 필요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줄어든 관절 가동범위를
회복하면서 근육이 발달할 수 있게 교정이 필요합니다.

척추 옆굽음증 자세검사

01
만곡 검사

척추의 만곡이 C자형 만곡, S자형 만곡 인지 확인 합니다.
전신 X-ray, 전면, 측면, 후면 촬영으로 자세정렬을
확인합니다.
전방 굴곡 시, 등의 돌출부를 확인합니다.

02
정렬 검사

전면, 측면, 후면에서의 서있는 자세를 검사합니다.

03
정렬 검사

고관절, 슬굴곡근, 전방굴곡 시 등의 근육 길이 검사를
합니다.

척추 옆굽음증 운동 프로그램

01

걷기

트레드밀에서 올바르게 걸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02

스트레칭 운동

성장기의 청소년들은 뼈가 자라나는 속도에 비해 근육의 이완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트레칭 운동이 중요합니다.

03

근력 운동

척추 옆굽음증의 만곡과 성장시기에 따라 근육의 상태는 각각 다르게 진행되므로, 옆굽음증이 진행되는 속도와 척추 만곡에 따라 알맞은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04

피드백

올바른 자세와 습관, 향상 된 점을 이야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