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옆굽음증 (척추측만증)

장시간 고정된 자세와 스마트폰 등의 사용으로 척추 옆굽음증(척추측만증)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청소년 시기에 뼈와 근육의 불균형한 발달이 척추 옆굽음증(척추측만증)을 더욱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 교정 프로그램은 틀어진 척추를 바로 잡고 통증없이 집중할 수 있는 자세를 교육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줄어든 관절 가동범위를
회복하면서 근육이 발달할 수 있게 교정이 필요합니다.

척추 옆굽음증 자세검사

01
만곡 검사

척추의 만곡이 C자형인지 S자형인지 확인합니다.
전신 X-ray, 전면/측면/후면 촬영으로 자세 정렬을
확인합니다.
전방 굴곡 시 등의 돌출부를 확인합니다.

02
정렬 검사

전면/측면/후면에서의 서 있는 자세 및 고관절,
술굴곡근, 전방 굴곡 시 등의 근육 길이 검사를
합니다.

척추 옆굽음증 운동 프로그램

01

보행검사(걷기)

보폭 길이, 발과 발의 간격, 무게 중심 이동 등을 검사합니다.

02

유연성 검사(스트레칭 운동)

유연성 검사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찾고 청소년의 성향에 따라 정적 또는 동적 스트레칭을 실시합니다.

03

근력검사(근력운동)

근력 상태를 검사하여 개인의 능력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교육합니다.

04

피드백

올바른 자세와 습관, 향상 된 점을 이야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