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트레이닝

선수들의 특징 중 하나는 같은 부위에 재손상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같은 부위에 발생하는 재손상을 왜 예방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매번 똑같은 재활운동, 반복횟수, 패턴으로는 선수의 몸은 절대 향상되지 않습니다.

선수의 상황과 종목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트레이닝 목표

  • 01
    훈련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부상을 미연에 방지
  • 02
    충분한 준비운동 후 기능훈련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부상을 방지
  • 03
    각 종목에 맞는 맞춤 기능향상 훈련

프로그램 구성

근력 강화 훈련

모든 종목의 선수에게 근력평가를 실시하여 하체, 코어, 상체의 근력이 최상위권인지 확인합니다.

파워.스피드 훈련

기본적으로 근력강화가 되었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근육을 수축 시킬 수 있는 파워와 스피드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킷 훈련

복귀 전에 운동량을 늘릴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하며, 선수 몸의 주요 부위들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