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나우병원, 안전하게 진료받으세요 '국민안심병원' 지정

2020-03-1869

 

분당 서울나우병원(이하 나우병원)은 2일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되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다.

 

국민안심병원이란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호흡기 환자 전용 진료구역을 운영하여 병원 방문부터 입원 및 치료까지 전 진료과정을 비호흡기 환자들과 분리해 진료하는 의료기관이다.

 

분당 서울나우병원은 관절·척추 중점 진료 병원으로 내과(호흡기 환자 포함) 질환 환자의 입원치료를 시행하지 않으며, 관절·척추 환자와 호흡기 환자를 철저하게 분리하여 안전 진료구역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우한 코로나(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전부터 '건물 출입객 전원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입원환자 면회 전면 금지' 등을 통해 원내 감염 통로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실시하던 살균 소독 및 방역 횟수를 늘려 일 2회 이상 소독을 진행하여 내부 위생관리를 철저히 시행 중이다.

 

기존 감염관리팀 및 환자 안전팀을 주축으로 코로나19 감염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내부 의료진과 직원들뿐 아니라 국민안심병원을 찾는 이들 모두에게 개인 위생 강화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모든 병동을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로 운영하며 전문 간병인이 상주하여 있기에 환자들은 보호자 없이도 안심하고 입원생활을 할 수 있다.

 

유석주 대표원장은 "분당 서울나우병원은 정해진 지침대로 환자를 분류하고 철저한 통제 및 관리로 호흡기 환자와 일반 환자가 접촉할 기회가 없기에 안심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을 덜고 더욱 안전하게 치료받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완벽한 대응과 치료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2020.03.04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03050100031640001874&servicedate=20200304

빠른예약 Click !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닫기
빠른예약
예약 후 기입하신 연락처로 확정 통화 발신 예정(1588-2691)입니다.
수신하셔야 예약을 확정합니다.
진료과
의료진
예약일자
의료진을 선택해 주세요
예약시간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
진료구분

자세히 보기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온라인 예약 신청 후, 전문 상담원이 기입하신 연락처로 확정 통화를 발신할 예정입니다.
1588-2691(서울나우병원 대표번호)로 발신예정이며 꼭 수신하셔야 예약확정이
완료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나우병원